UPDATE. 2025-01-14 09:25 (화)
연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천사데이’ 운영
상태바
연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천사데이’ 운영
  • 길봉진 기자
  • 승인 2019.10.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산2동(동장 허순도)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영곤) 주관으로 반찬 나눔을 통한 행복마을 만들기 특화사업 ‘천사데이(1004 DAY)’를 실시했다.

‘천사데이’는 주민들이 직접 만든 반찬을 이웃에 전하고 이를 통해 이웃 간 소통과 교류하며 행복마을 복지생태계를 구축하자는 지역주민 중심의 공동체 활성화 캠페인이다.

이 행사는 9월 29일 열린 연제복지박람회에서 가족·단체 등 참여희망자 사전 접수 후 지난 4일 23개팀이 기부한 반찬동 104개를 협의체 위원들이 어려운 이웃 25세대에 방문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웃만들기 서포터즈 활동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이끌어 지역복지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자리가 됐다.

이영곤 민간위원장은 “연제복지박람회에서 나눠드렸던 빈 반찬통이 사랑과 정성이 가득한 반찬통으로 되돌아온 것을 보니 가슴이 뭉클하고 행복마을 연제구의 주민인 것이 자랑스러웠다”며 “우리 주위에 따뜻한 온정이 넘쳐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주민 여러분의 아름다운 마음을 잘 전달해드리겠다”며 “앞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수 있는 협의체 활동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