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9월 4일(월) 15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도시재생포럼(회장 임채호)’과 경기시민연구소 ‘울림‘의 공동 주최로 열린 ‘새 정부 도시재생뉴딜사업과 경기도 도시재생 정책 방향 토론회’에 참석했다.
축사를 통해 정기열 의장은 오늘 토론회 개최를 위해 애쓴 도시재생포럼 임채호 회장과 경기시민연구소 조명래 이사장, 안명균 소장 등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오늘 토론회에서 나눈 한마디 한마디가 다음세대를 위한 좋은 정책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새 정부 들어서 기존 건설 위주의 SOC 투자가 아니라 국민생활과 밀접한 도시재생, ‘사람중심’으로 정책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것을 느낀다”며, “경기도 의회도 ‘사람중심, 민생중심’의 의정으로 따뜻하고 희망찬 경기행복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오늘 토론회에는 경기도의회 김종석(더민주, 부천6) 의회운영위원장이 지정토론자로 참여했으며, 학계, 시민단체, 관계공무원 등 다수가 참석했다.
한편 오늘 토론회를 공동 주최한 도시재생포럼 임채호 (더민주, 안양3)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 정부의 정책 방향에 맞춰, 경기도에 맞는 도시재생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해 道 와 적극 협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