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창의과학 교실’,‘방과후 아동지도사’등 평생교육 강좌 개설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립평택도서관(관장 이승연)은 8월 8일부터‘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어린이 및 초등학생들의 사고력·창의성 향상과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하였으며, ‘신비한 창의과학 교실’등 3개 강좌를 9월 1일 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흥미로운 실험을 통해 과학적 사고를 키우는 ‘신비한 창의과학 교실’(초등3~4학년), 수학의 약속과 개념을 재미있게 알아가는 ‘체험하며 배우는 창의수학 교실’(7세~초등 2학년반/초등 3~6학년반) 등을 운영한다.
학부모 및 일반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방과후 아이들의 정서적안정과 또래관계·학습능력 등 기본 역량과 소양을 키우는‘방과후 아동지도사’자격과정반을 개설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취업의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8일(화) 09:00 부터 홈페이지(www.ptlib.or.kr) /평생교육 /강좌신청 및 도서관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립평택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팀(031-667-4207)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립평택도서관 이승연 관장은 “이번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배움의 성취감을 느끼고 자기 발전을 도모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