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1-04 23:16 (토)
안전보건공단, 온몸으로 체험하는 안전교육 오세요!
상태바
안전보건공단, 온몸으로 체험하는 안전교육 오세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4.12.1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은 19일 전북 익산에서 산재예방에 특화된 체험교육 시설인 익산 안전체험교육장 개관식을 열고 `25년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서울포커스] 안전보건공단은 12월 19일 전북 익산에서 「익산 안전체험교육장」 개관식을 개최했다.

익산 안전체험교육장은 2022년 착공을 시작하여 총 사업비 227여억 원이 투입됐으며, 연면적 4,385㎡의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다.

7개 체험관과, 50종의 교육콘텐츠로 건설현장 추락사고와 같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해유형을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다. 각 시설은 다양한 업종의 교육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안전에 특화된 체험 교육시설도 갖추고 있다. 특히, 가상안전(VR)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교육생이 위험 상황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교육장에는 산업현장의 근로자뿐만 아니라 예비산업인력인 학생들도 안전한 일터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직업체험과정'을 도입했다. 체험교육은 전문강사가 체험을 돕고 재해예방대책을 강의하는 형태로 이뤄지며 교육 시간은 회당 3시간 이내로 진행된다. 또한 일반시민에게도 안전문화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험교육을 제공한다.

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이번 교육장 개관으로 익산과 인근 지역의 수준 높은 안전교육 제공이 이루어져 지역 산재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우수한 체험교육시설이 전국에 확대되어 보다 많은 근로자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