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23 20:51 (월)
도봉구 드림스타트, 아동‧양육자 대상 필수교육 실시
상태바
도봉구 드림스타트, 아동‧양육자 대상 필수교육 실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8.20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8일 드림스타트 아동‧양육자 120명 대상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소화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

[서울포커스] 도봉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8월 6일, 8일 드림스타트 아동 및 양육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응급처치교육 및 아동권리·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 동안 가정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비하고 아동권리 및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일 아동들은 도봉소방서 안전체험실에서 ▲소화기 사용법 ▲ 화재대피 ▲지진대피 등 실질적인 체험훈련을 통해 위험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웠다. 이어진 성교육에서는 우리 몸의 소중함과 타인으로부터 자신의 신체를 지키는 법을 배웠다.

8일에는 양육자 대상 아동권리교육이 별도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양육자들은 “모두에게는 다양한 권리가 있으며, 서로 권리를 존중해야함을 깨닫게 됐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이후 응급처치교육에서는 아동·양육자가 함께 도봉구청 심폐소생술 교육장에서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해보며 응급상황 시 가족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응급처치법을 배워보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응급상황을 대비하고 아동 권리에 대해 깊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 구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필수교육 실시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있다. 또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