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25 10:02 (수)
성동구, 2023 성동 어린이 건강튼튼놀이터 개최
상태바
성동구, 2023 성동 어린이 건강튼튼놀이터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8.0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건강, 영양, 감염병, 재난안전, 각종 중독예방 등 13개 건강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 성동구가 어린이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성동 어린이 건강튼튼놀이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서울포커스] 서울 성동구가 지난 2일 구청 대강당에서 어린이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2023년 성동 어린이 건강튼튼놀이터’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 2009년 ‘어린이꿈나무 건강축제’란 이름으로 아동 건강문제에 대한 지역사회 내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시작됐으며, 올해 행사는 코로나19로 4년 만에 다시 개최됐다.

행사는 성동구약사회,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광진인터넷중독예방센터, 성동생명안전배움터, 성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및 성동구정신보건센터 등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 함께 협력하여 '몸튼튼 · 마음튼튼 · 안전가득' 3개의 테마로 신체건강, 영양, 감염병, 재난안전, 스마트폰·인터넷 중독예방 등 13개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및 아이꿈누리터 어린이 130여 명은 ‘몸튼튼존’에서 농구공 넣기 도전 게임, 음주고글 쓰고 걸어보기, 폐모형으로 금연홍보,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등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체험했고, ‘마음튼튼존’에서는 장애체험 통한 장애인식개선 교육, 보드게임을 통한 인터넷중독 예방 교육, 글자 큐브 등으로 소중한 마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았다. 또한 ‘안전가득존’에서는 심페소생술 교육, 응급상황 및 압사·화재 등 재난 상황을 체험하며 대처요령을 배워보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알코올 중독, 재난안전, 인터넷 중독 등에 대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