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1-07 20:19 (목)
은평 은뜨락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샌드아트 공연'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은평 은뜨락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샌드아트 공연'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8.01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과 캄보디아 문화체험...이달 19일, 26일 운영
샌드아트 공연 - ‘빛과 모래로 만나는 행복하나 우리’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은평구는 구립은뜨락도서관에서 8월 중 ’빛과 모래가 만나는 행복하나 우리‘ 샌드아트 공연과 ’도서관에서 만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은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지식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다문화 가족, 결혼이주민, 지역주민이 여러 가지 문화교육 프로그램으로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다.

오는 13일 16시~17시에는 샌드아트 공연 ’빛과 모래가 만나는 행복하나 우리‘는 지역주민과 다문화 가족이 함께 공연을 관람하며 다름에 대한 경계를 허물고, 다같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에서 만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20명 대상으로 베트남과 캄보디아 문화 체험으로 나눠 각 전통의상, 음식, 놀이를 할 예정이다. 직접 만들고 체험하면서 다문화에 대한 경각심을 해소하고자 19일에는 베트남 문화체험, 26일에는 캄보디아 문화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립은뜨락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과 다문화 가족이 공연과 문화 체험을 통해 다름에 대한 경계를 허물며 지구 공동체 의식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