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25 10:02 (수)
겨울철 수방 안전 이상 무! 광진구, 동절기 대비 수방 시설물 일제 점검
상태바
겨울철 수방 안전 이상 무! 광진구, 동절기 대비 수방 시설물 일제 점검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15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절기 한파 대비 빗물펌프장 및 육갑문 등 수문 시설물 일제 점검
수문 상태 점검

[서울포커스신문] 광진구가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빗물펌프장 및 수문 등 수방 시설물 일제 점검을 완료했다.

구는 지난 9일까지 지역 내 빗물펌프장과 육갑문 등 수문을 대상으로 수방 시설물의 안전 및 관리상태를 점검했다.

광진구에는 자양빗물펌프장 등 5개소의 빗물펌프장이 있으며, 장마와 태풍, 집중 호우 시 낮은 지역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강제로 하천으로 배수시켜 재해를 막는다.

구의 수문은 한강 수위가 상승했을 때 나들목을 통해 제방 안쪽으로 한강물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설치된 5개 육갑문을 포함해 총 44곳이다.

구는 이들 수방시설물에 대해 ▲설비 정상 작동 여부 ▲동절기 동파 등 위험 요소 파악 ▲ 수도시설물 보온 조치 ▲집수정 및 수문 하부 고인물 점검 ▲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시설 확인 등 철저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구는 내년 2월에도 해빙기 대비 수방시설물 점검을 실시해 여름철 수해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재난과 안전사고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구정의 최우선 목표”라며, “앞으로도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