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25 10:02 (수)
관악구, 친환경 상자텃밭 신청하세요~
상태바
관악구, 친환경 상자텃밭 신청하세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4.07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란다, 옥상 등 자투리 공간 활용해 안전한 먹거리 수확 및 일상에 활력 제공
상자텃밭 야외 활용 모습

[서울포커스신문] 관악구가 도심 내 옥상, 베란다 등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친환경 상자텃밭’ 2,000세트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상자텃밭은 좁은 공간에서도 손쉽게 안전한 먹거리를 재배할 수 있고, 특히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자연학습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보급 수량은 개인 1,700세트, 단체 300세트 총 2,000세트이며, 개인은 최대 3세트까지, 단체는 5세트까지 신청할 수 있고, 동일 가구나 단체에서 중복신청은 제한된다.

상자텃밭 세트는 플라스틱 상자, 상토, 모종, 사용안내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텃밭상자에 흙을 담아 채소 모종을 재배할 수 있고, 급수봉을 사용하여 수분을 공급하는 관수 방식으로 물 관리도 용이하다.

관악구민 또는 교육기관, 공공기관 등 관악구 소재 단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4월 11일부터 15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참여예약▷행정접수)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발표는 4월 20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지하며, 5월 2일부터 상자텃밭 제작업체가 직접 방문·배송 후 제품 사용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배송은 상자텃밭 배송 신청 시 작성한 관악구 주소지로만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상자텃밭은 자투리 공간만 있으면 초보자도 간단하게 모종을 심고 가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심신을 상자텃밭을 통해 치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