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1-20 19:43 (수)
상상과 모험의 놀이터로 오세요!
상태바
상상과 모험의 놀이터로 오세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19.11.05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9일(토) 양천근린공원 통합놀이터에서 ‘2019 꿈의 놀이터 축제’ 열어

[서울포커스신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9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양천근린공원 통합놀이터에서 ‘2019 양천 꿈의 놀이터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9 양천 꿈의 놀이터 축제’는 어린이 놀이 환경 개선과 놀 권리 증진, 놀이에 대한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서울시 캠페인 행사 ‘2019 서울놀이주간’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이 원하는 놀이터를 직접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축제다.

구는 아이들에게 기존의 정형화된 놀이터에서 노는 것을 벗어나 보다 다양한 놀이에 도전하고 모험을 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사단법인 자연의 벗 연구소가 주관하고 양천구청·서울특별시가 주최, 서울놀이터 네트워크가 함께하는 이번 축제는 ‘내 맘대로 만드는 놀이터로 나만의 행복 찾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양천근린공원 내 쿵쾅쿵쾅 꿈마루 놀이터, 실내놀이터인 키지트, 유아 숲과 베이비 존에서 총 4개의 놀이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나무, 박스, 타이어, 천 등을 아이들이 직접 만지며 놀이공간으로 자유롭게 활용해보는 ‘놀이 공작소’, 자연 속에서 밧줄놀이, 나무 오르기, 흔들다리 걷기 등 모험을 즐기며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숲 속 모험놀이터’, 숨바꼭질·땅따먹기·기차놀이 등 특별한 놀잇감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놀 수 있는 ‘맨날맨날 놀이터’, 배우와 어린이가 한 팀이 되어 소품과 극을 만들며 무대와 공연을 완성해 가는 ‘문화 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주말을 맞아 공원을 방문하는 유아, 어린이 및 부모님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수 있다. 단, ‘놀이 공작소’는 양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마친 팀만 참여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즐기는 ‘진정한 아이들의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면서 창의력을 키우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놀이 환경 조성 및 놀이 기회를 창출해 아이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양천구를 계속해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