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1-20 19:43 (수)
교육부, 안전하고 보람 있는 학년말 마무리 돕는다!
상태바
교육부, 안전하고 보람 있는 학년말 마무리 돕는다!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11.0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학년말 교육과정 운영 지원 위해 부처·기관별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제공
디지털성범죄예방교육 플랫폼 추천 콘텐츠

[서울포커스] 교육부는 11월 6일, ‘2024학년도 초・중・고 학년말 학사 운영 및 학생 안전 지원 방안’을 발표한다.

교육부는 매년 학년말 학사 운영 내실화 및 학생 활동 보호를 위해 ‘초·중·고 학년말 학사 운영 및 학생 안전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안내하고 있다.

본 방안은 초등학생부터 수능을 마친 고3 학생까지 ▲학년말 시기를 진로 탐색 등 자기계발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기 위해 교내・외 생활지도 강화, 범부처 차원의 안전망을 구축・운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올해는 마약·온라인 도박·딥페이크 등 사회 문제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관련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사회 초년생을 위한 청소년 고용·노동교육 등* 중앙부처・기관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자기계발・진로체험 활동도 제공해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돕는다. 아울러, 지역별・학교급별 특성을 고려해 운영하고 있는 시도교육청 및 학교의 학년말 교육과정 우수사례**를 함께학교 및 창의인성교육넷을 통해 확산・공유하여 내실 있는 학년말 학사 운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교육부는 관계부처 및 시도교육청과 함께 11월 14일(목)부터 12월 31일(화)까지 ‘학생 안전 특별기간’을 운영한다. 본 기간 동안 청소년 유해환경을 점검・개선하고, 청소년 음주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미성년자 무면허 운전 방지, 학생 심리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년말 생활을 지원한다.

고영종 책임교육정책실장은 “본 방안을 통해 학생들이 학년말 시기를 안전하고 의미 있게 보내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교육부는 유관 부처 및 교육청과 협업하여 학년말에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하고,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