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2.~10. 18. 시험시공 지원대상 국내 해양수산 건설 신기술‧특허 등 공모
[서울포커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건설분야 국내 신기술‧특허 등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9월 2일부터 10월 18일까지 46일간 시험시공 지원대상 신기술을 공개 모집한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건설분야의 우수한 국내 신기술들이 비용 때문에 성능 검증을 받지 못하고, 시공실적이 없어 현장에서 활용되지 못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2018년부터 「해양수산 건설공사의 신기술 활용 업무처리 지침」(해양수산부 훈령)에 따라 시험시공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공모를 통해 ‘신기술 활용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시험시공 지원대상 예비후보를 정하고, 지방해양수산청과 시험시공 적용 가능사업에 대한 협의를 거쳐 시험시공 지원대상 신기술을 최종 선정, 공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누리집의 소식바다-공지사항 게시판이나 항만협회 누리집의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국내 해양수산 건설 신기술의 활용에서부터 성능 검증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동 제도를 통해 새로운 기술 개발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고, 해양수산 건설분야 기술의 전반적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