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또 다른 나를 표현하고 함께 꿈을 키워갈 신규단원 모집
[서울포커스신문] (재)은평문화재단(대표 홍미경)은 지역 청소년의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2020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2020 은평 청소년 뮤지컬단” 신규단원 모집을 시작한다. 참여자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은평문화예술회관 및 은평 지역 등지에서 진행되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예술 활동을 누린다.
은평청소년뮤지컬단은 청소년(12세~16세)이라는 생애주기에 맞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소년이 일상 속 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예술 활동의 주체로 활동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 「은평 청소년 뮤지컬단」은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과 청소년 자신의 이야기를 펼칠 수 있는 문화예술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작년부터 은평문화재단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하여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었다. 단원들은 4~10월까지 매주 월요일 진행되는 정기 교육을 통해 예술적 전문성을 기르고 정서 함양을 위한 교육을 받게 된다.
이 외에도 예술캠프, 지역연계활동, 결과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신규단원 모집은 은평구 거주 12~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4월 6일(월)까지 원서를 받고 서류·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11명 선발한다.
저작권자 © 서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