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공공 어린이놀이터 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함께 만들어갈 ‘경기 아이누리놀이터 사업’의 권역별 자문위원을 모집한다.
경기도는 오는 2월 23일까지 ‘경기 아이누리놀이터 사업’의 놀이터 디자인, 설계, 시공분야 등을 담당할 권역별 자문위원 3명을 선발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놀이터 디자인’, ‘놀이터 설계’, ‘놀이터 시공분야’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020년 4월 30일까지이다.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 권역별 자문위원’은 민간의 우수한 전문가를 공공 어린이놀이터 정책 및 디자인 분야에 참여시켜 행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역특성에 맞게 놀이터 디자인의 차별성을 갖도록 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자문위원으로 선정 될 경우 ▲아이누리놀이터 디자인 자문, ▲아이누리놀이터 설계 자문, ▲아이누리놀이터 놀이시설물 자문, ▲아이누리놀이터 시민참여 및 안전관리에 대한 자문, ▲아이누리놀이터사업 사업 및 기타 경기도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재능기부식 참여 등 자문임무를 담당하게 된다.
자문위원 응모자격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에서 조경학과 관련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조경기술사를 취득한 후 그 분야에 5년 이상 실무경험이 있는 자, ▲조경(놀이터)분야의 석사학위 취득 후 5년 이상 그 분야에 관한 연구 또는 실무경험이 있는 자, ▲놀이터 조성(관리)에 경험이 있는자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춘 자이다.
접수기한은 오는 2월 23일 오후 6시까지로, 응시원서 및 제출양식을 작성해 경기도청(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공원녹지과 사무실로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공원녹지과 (031-8008-5491)에 문의하면 된다.
이성규 경기도 공원녹지과장은 “어린이놀이터분야의 최고의 조경가 및 의식 있는 젊은 조경가들을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자문위원’으로 선발해 자문위원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여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 노는 놀이터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는 그간 별도의 이름도 없이 획일적인 시설물 위주였던 기존의 놀이터에 혁신을 가미, 아이들이 흥미는 물론, 상상력을 증대할 수 있는 놀이 시설을 만들기 위해 제시된 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