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19 16:23 (목)
서울 중구, K-컬처 복합문화공관 명동아트브리즈 1주년 기념 홈커밍 송년음악회 개최
상태바
서울 중구, K-컬처 복합문화공관 명동아트브리즈 1주년 기념 홈커밍 송년음악회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12.13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6일 명동아트브리즈에서 개관 1주년 홈커밍 송년음악회 개최
포스터

[서울포커스] 서울 중구가 12월 16일 19시 명동아트브리즈에서 프로그램 수강생과 강사, 주민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홈커밍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케이팝 댄스 스튜디오, 유튜브 스튜디오, 소규모 공연장과 갤러리를 갖춘 K-컬처 복합문화공관 명동아트브리즈는 올해로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각종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전시, 소규모 문화 공연을 개최하며 명동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개관 1주년 홈커밍 송년 음악회에서는 첼리스트 김규식이 이끄는 무누스 앙상블이 클래식, 재즈, 라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이끌고 받쳐주고 채워주며 조화로운 울림으로 하나가 되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누스 앙상블의 기타리스트 박윤우, 아코디언 정태호가 함께하며 더블베이스 조용우와 피아니스트 신재민이 객원 연주자로 함께 한다.

민화, 한글서예, 캘리그래피 등 명동아트브리즈가 진행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수강생들의 작품도 전시되며 성과를 공유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명동아트브리즈 수업에 참여했던 한 수강생은 “도심 한복판 명동에 잠시 쉬어가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좋다”라며 “외국인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자부심도 느꼈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1주년을 맞이한 명동아트브리즈가 명동을 방문한 관광객과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