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6 22:09 (월)
강남구의회,‘제1회 로봇 테스트베드 공모제안 발표회’ 참석
상태바
강남구의회,‘제1회 로봇 테스트베드 공모제안 발표회’ 참석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8.2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의회,‘제1회 로봇 테스트베드 공모제안 발표회’ 참석

[서울포커스] 강남구의회는 지난 28일 코엑스 스타필드 라이브플라자에서 열린‘제1회 로봇 테스트베드 공모제안 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복진경 부의장·이동호 운영위원장·강을석 행정안전위원장·이도희 경제도시위원장·김현정 복지문화위원장·김광심·전인수·윤석민·황영각·우종혁·노애자·오온누리 의원이 참석해 사업 경과보고를 청취하고 발표회에 참가한 10개 기업의 로봇 체험 전시 부스를 라운딩하는 시간을 가졌다.

복진경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로봇산업은 강남구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로봇산업의 발전을 통해 강남구는 세계적인 로봇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의회에서도 미래 먹거리인 로봇산업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강남이 로봇친화도시이자 첨단산업의 중심지로서 대한민국을 빛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표회는 강남구가 한국로봇융합연구원·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특화산업으로, 구민의 생활 편의를 높일 공공 로봇 서비스를 발굴하고 실증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예선 심사를 거친 10개사가 이번 공개 발표 심사에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최종 5개사를 선정해 최대 4천만 원을 지원하고 내년도 3월까지 실증환경을 제공한다.

실증 성과가 우수한 기업은 사업 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강남구 행정, 안전, 복지, 환경 분야의 다양한 인프라와 연계해 실증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