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19 16:23 (목)
도봉구, 지역사회 혁신 리더 '도봉 청년 펠로우'와 손잡아
상태바
도봉구, 지역사회 혁신 리더 '도봉 청년 펠로우'와 손잡아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5.17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2022 도봉 청년펠로우 협약 단체 기념촬영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는 2022년 5월 지역사회 혁신을 이끌어갈 청년 펠로우 7명과 협약을 진행했다.

'청년펠로우'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각자의 분야에서 재능과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활동하는 도봉형 청년 사회혁신가를 이르는 말이다.

협약식은 도봉구청장과 청년 펠로우 7명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서로의 활동계획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향후 5월 25일 덕성여대 창업거점센터에서 활동계획 공유회를 열고, 멘토링 등 정기모임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올해로 제3기를 맞은 '도봉 청년 펠로우'는 지난 4월 모집하여 총 7명이 선정됐다. 교육 문화(오현지) 제조업(서송이) 정신건강(구형승) 지역 문화(민동인) 애니메이션(박현수) 교육 여성(서희원) 문화 예술(이소연)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참가했다.

연말까지 청년펠로우는 지역의 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혁신 활동비를 매월 110만 원씩 6개월에 걸쳐 지원받고, 청년 사회혁신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년들의 혁신적인 활동과 아이디어로 우리 지역을 변화시킬 사회혁신가 '도봉 청년펠로우'의 출발을 응원한다. 여러분들이 이끌어나갈 도전들이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달라."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