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북한산국립공원 생태습지, 둘레길 탐방하는 가족 생태탐방 프로그램 신규 운영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 도봉기적의도서관(마들로 797)은 지난 4월 27일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와 '환경교육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지역사회 내 환경교육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연계 협력 활성화 독서 문화 및 생태 탐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지역 연계형 환경교육사업에 대한 인적 지원 및 업무 지원 기타 환경교육 활동과 관련하여 양 기관이 상호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 협조 등이다.
'생태 환경 특화 도서관'으로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도봉기적의도서관은 북한산, 도봉산 생태습지 보존 협약 환경 보호 의식 개선 생태 탐방 프로그램 개설 전문가 운영 견해 수렴 등의 사업을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2022년 5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도봉기적의도서관은 북한산국립공원의 생태 습지와 둘레길을 탐방하는 가족 대상 생태탐방 프로그램을 신규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는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도봉기적의도서관을 통해 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서관과 우리 구의 자연이 결합한 환경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도봉산을 비롯한 우수한 우리 지역의 자연 가치와 아름다움을 인식하고, 생태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